뉴스 > 스포츠

`위대한 복서` 알리의 파란만장 일대기, 다큐로 본다

기사입력 2016-06-14 09:46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전설의 복서' 무하마드 알리의 파란만장했던 삶을 한 편의 다큐멘터리로 본다.
SBS는 역사상 가장 위대했던 복서 무하마드 알리를 조명한 특집 다큐멘터리 '굿바이! 알리(In Their Own Words: Muhammad Ali)'를 오는 18일 방송할 계획이다. 헤비급을 평정하고 최고의 복서로 군림한 스포츠 스타였으며, 링 밖에서는 평화와 평등을 온 몸으로 실천했던 알리를 특집 다큐멘터리로 추모한다.
알리는 12세에 복싱을 시작해 올림픽 금메달을 거머쥐고, 통산 56승 5패의 대기록을 세운 위대한 복서이자, 한편으로는 인종차별과 전쟁에 반대하고 편견에 맞서 싸워 미국 주류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위대한 인물이다. 특집 다큐 '굿바이! 알리'에서는 소수자에 대한 편견에 맞서 싸웠고, 은퇴 후에는 파킨슨병과 싸우다 향년 74세로 생을 마감한 알리의 '투쟁의 삶'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사진=SBS스포츠 제공
↑ 사진=SBS스포츠 제공
알리가 남긴 발자취 뿐 아니라 많은 팬들의 마음을 움직인 알리의 명언들 역시 다큐멘터리를 통해 방송된다. 또한 알리의 가장 가까운 친구였던 NFL스타 짐

브라운, 알리의 친딸 라일라 알리 등이 회상하는 알리의 모습도 인터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알리의 삶을 추모하는 특집 다큐멘터리 '굿바이! 알리'는 SBS에서 18일 밤 12시 20분, SBS스포츠에서 19일 오전 11시 40분에 전파를 탄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