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26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에서는 김현수와 이대호가 모두 결장했다.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김현수는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원정경기 출전하지 않았다.
볼티모어는 이날 선발 투수인 케빈 가우스먼이 부상자 명단에서 돌아오면서 유틸리티 플레이어 라이언 플레어티가 내려갔고 벤치 멤버가 셋으로 줄어들었지만 기회를 얻지 못했다.
![]() |
↑ 김현수가 빠진 볼티모어는 탬파베이에 패했다. 사진(美 세인트 피터스버그)=ⓒAFPBBNews = News1 |
투수들이 호투하는 사이 타선은 2점을 뽑았다. 5회 커트 카살리가 1타점 2루타, 6회 다시 카살리가 2사 만루에서 몸에 맞는 공으로 득점을 만들었다.
볼티모어 선발 가우스먼은 부상 복귀전에서 5이닝 3피안타 2볼넷 7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시애틀 매리너스의 이대호도 벤치를 지켰다. 세이프코필드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홈경기 선발 명단에서 제외된 그는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1루수 아담 린드가 경기를 끝까지 소화하며 4타수 무안타 1삼진을 기록했다.
팀은 이겼다. 2회 1사 1, 2루에서 카를로스 고메즈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실점했지만, 3회 레오니스 마틴의 홈런, 4회 카일 시거의 홈런이 연달아 터지며 역전했다. 5회에는 1사 1, 2루에서 로빈슨 카노의 안타로 한 점을 더 달아났다. 8회 한 점을 내줬지만, 마운드의 힘으로 버텼다.
선발 타이후안 워커는 7인이 6피안타 1볼넷 11탈삼진 1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조엘 페랄타는 1이닝 2피안타 2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스티브 시쉑은 2사 1, 3루 위기를 벗어나며 세이브를 챙겼다.
휴스턴 선발 덕 피스터는 6이닝 4피안타 2피홈런 7볼넷 2탈삼진 3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 |
↑ 카일 시거가 홈런을 때린 뒤 더그아웃에서 환호하고 있다. 사진(美 시애틀)=ⓒAFPBBNews = News1 |
3회 제이코비 엘스버리가 홈런, 마크 테셰이라가 2루타로 2점을 냈고 6회 스탈린 카스트로가 홈런으로 한 점을 더 달아났다. 텍사스는 8회 브렛 니콜라스의 솔로 홈런으로 간신히 한 점을 만회했다.
※ 26일 메이저리그 결과
화이트삭스 7-5 토론토(승: 잭 풋넘, 패: 브렛 세실, 세: 데이빗 로버트슨)
볼티모어 0-2 탬파베이(승: 크리스 아처, 패: 케빈 가우스먼, 세: 콜롬)
보스턴 1-0 애틀란타(승: 릭 포르셀로, 패: 훌리오 테헤란, 세: 크레이그 킴브렐)
신시내티 3-5 메츠(승: 로건 베렛, 패: J.C. 라미레즈, 세: 쥬리스 파밀리아)
오클랜드 3-7 디트로이트(승: 조던 짐머맨, 패: 켄달 그레이브맨)
양키스 3-1 텍사스(승: 나단 에오발디, 패: 세자르 라모스, 세: 앤드류 밀러)
클리블랜드 3-4 미네소타(승: 케빈 젭센, 패: 잭 맥알리스터)
피츠버그 6-1 콜로라도(승: 제프 로크, 패: 채드 베티스, 세: A.J. 슈겔)
휴스턴 2-3 시애틀(승: 타이후안 워커, 패: 덕 피스터, 세: 스티브 시쉑)
세인트루이스 7-12 애리조나(승: 잭 그레인키, 패: 맷 보우먼)
캔자스시티 1-6 에인절스(승: 가렛 리처즈, 패: 이안 케네디)
휴스턴
마이애미 3-2 다저스(승: 첸웨인, 패: 로스 스트리플링, 세: A.J. 라모스)
샌디에이고 4-5 샌프란시스코(승: 매디슨 범가너, 패: 드루 포머란츠, 세: 산티아고 카시야)
[greatn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