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김원익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이 지난 18일 배포한 KB국민 나라사랑카드 바이럴 영상 『대한민국 남자의 15,360시간』편이 금일 12시 기준 유튜브 49만, 페이스북 153만 등 총 200만뷰를 돌파했다.
이 영상이 회자되고 있는 이유는 군복무기간을‘15,360시간’으로 환산하고 그 시간을 사람들이 대한민국을 안심하며 살아가는 시간이자 누군가에게 소중한 사람에서 국민 모두에게 소중한 사람이 되는 시간으로 그 가치를 부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2월 1일자로 입대한 KB국민은행의 장수모델 이승기를 비롯한 실제 입대예정자들이 머리를 깎는 모습과 이들의 리얼한 감정을 담담하게 보여주면서 더욱 큰 호응을 받고 있다.
![]() |
본 영상은 KB국민은행 영업점 내 TV 및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흥미로운 것은 KB와 이승기의 인연이다. 2009년 KB금융그룹과 모델로서 인연을 맺은 후 7년간 홍보대사로 활약해 온 이승기가 군입대를 하였음에도 모델계약을 연장한 것은 금융회사 특유의 신의를 보여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다.
작년 12월 21일
[one@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