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안컵,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해설위원과 스포츠BJ의 만남 ‘기대’
동아시안컵, 동아시안컵 동아시안컵
동아시안컵, 아프리카TV 생중계 예고 눈길
동아시안컵,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해설위원과 스포츠BJ의 만남 ‘기대’
동아시안컵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아프리카TV가 이를 생중계하겠다고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동아시안컵 / 사진=아프리카TV 사이트 |
아프리카TV가 1일 중국 우한에서 개막하는 2015 EAFF 동아시안컵의 대한민국 경기 및 주요 경기를 모바일과 PC를 통해 생중계 한다고 지난 달 31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중계방송 때 위해 전문 축구 해설 위원과 인기 스포츠 BJ를 출연시킨다.
지상파 등에서 분석적인 해설을 주로 해왔던 서형욱 위원은 이번에는 축구를 놓고 벌이는 한 판의 수다로 시청자를 만날 예정다.
걸쭉한 입담이 주 무기인 이주헌 위원은 방송 중 승부예측 이벤트와 하프 타임을 이용한 축구 게임(위닝) 대결을 펼친다.
여기에 김동완 위원은 스포츠 BJ 조민혜 캐스터와 함께 개그 드립과 풍부한 축구 정보를 풀어낼 예정이다. BJ 전경, BJ 시견이, BJ 불양 등 아프리카TV 스포츠 BJ도 중계에 나선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신인 스포츠 BJ 발굴에 나선다. 동아시안컵 동안 중계방송을 진행하는 신인 BJ 중 높은 평가를 얻은 5명을 선발, '스포츠BJ 메달'과
이성철 아프리카TV 스포츠인터랙티브팀장은 "이번 대회 역시 BJ를 위한 방송하기 이벤트와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중계 라인업을 구성하는데 집중했다"며 "한일전이라는 최고의 경기가 있는 만큼 BJ와 시청자가 함께 축구를 통해 소통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