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를 16일 출시했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모바일 메신저와 SNS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다.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 감상하는 편의성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와 동시에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채팅방에서 실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어를 통해 채팅과 영상 감상을 이어나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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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다음카카오 |
또 VOD 클립 및 라이브 방송 모두 플레이어 화면 크기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영상 감상과 동시에 채팅을 할 경우에는 플레이어를 최소 사이즈로 줄이면 된다.
독점 콘텐츠도 제공한다. ‘엠넷 디지털 랩’과 ‘엠카 직캠중독’이 대표적인 콘텐츠. ‘엠넷 디지털 랩’에서는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키가 출연하는 ‘키스 노하우’, ‘콩트+EDM 콜라보레이션’, ‘디제잉의 명수’ 등 콘텐츠를 7월 1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조한규 콘텐츠 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의 핵심인 소셜 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접목시킨 진정한 동영상 서비스 카카오TV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한층 향상할 것”이라며 “친구와 나누는 대화와 함께 다양한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TV 서비스 공식 웹페이지(tv.kakao.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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