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호날두 발롱도르 2연패/사진=MK스포츠 |
'발롱도르'
레알 마드리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난해에 이어 국제축구연맹(FIFA)이 주는 2014년을 빛낸 최고의 축구 선수상인 발롱도르(Ballond'or)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호날두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FIFA 발롱도르 2014 시상식에서 2014년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FIFA 발롱도르를 거머쥐었습니다. 호날두는 강력한 라이벌인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와 바이에른 뮌헨의 마누엘 노이어를 제치고 수상의 영광을 누렸습니다.
호날두는 이번 수상으로 2연패의 기록은 물론 통산 3회째 수상을 기록하게 됐습니다. 2008년과 2013년에도 발롱도르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호날두 2014년 기록에서 메시와 노이어를 크게 앞서며 발롱도르 수상이 어느 정도 예측되던 선수였습니다. 지난해에만 61골을 기록했고, 그의 활약 속에 레알 마드리드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 UEFA 슈퍼컵, FIFA 클럽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한편 최고의 여자축구선수상은 지난해 볼프스부르크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케
한편, 호날두 선수의 몸매 관리 비결이 화제입니다. 호날두는 축구실력뿐만 아니라 군더더기 없이 탄탄한 근육질 몸매와 잘생긴 외모까지 갖춰 각종 유명 브랜드 및 속옷 모델로도 활동한 바 있습니다.
'발롱도르' '발롱도르' '발롱도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