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2014-15 V-리그 프로배구 시청률 추이가 심상치 않다.
이번시즌 V-리그는 전력평준화로 매 경기 예측 불가능한 명승부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그 결과 케이블TV의 인기척도인 1%를 넘나드는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시즌 프로배구 시청률 상승의 요인으로는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첫째로, 그동안 쉽게 예측이 가능했던 경기들이 예측 불가능한 경기로 바뀌었다. 둘째로, 지난 시즌 하위권에 머물렀던 남자부 한국전력과 OK저축은행, 여자부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의 경기력 및 팀 성적이 상승하며 시청률 역시 동반 상승한 것으로 보여 진다.
↑ 사진(대전)=김재현 기자 |
이는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남자부 경기는 현재까지 총 13번의 경기가 1%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프로배구 인기를 실감나게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일 삼성화재와 OK저축은행(KBSN 생중계) 경기가 이번시즌 새로운 라이벌 매치로 등장하며 케이블가구 시청률 1.643% (AGB닐슨코리아)을 기록, 올 시즌 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지난 시즌 나란히 6위와 5위에 머물렀던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은 이번시즌을 앞두고 감독 교체라는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현재 중상
그에 따라, 여자부 역시 현재까지 총 2번의 경기에서 1%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시즌 V-리그는 라운드가 거듭해 갈수록 더욱 더 치열한 순위싸움이 예상되며,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것으로 예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