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화성) 이상철 기자] 슈틸리케호의 데뷔 상대인 파라과이가 간판 공격수 로케 산타크루스(말라가)를 포함한 21명의 선수로 방한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10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한국-파라과이전에 나설 파라과이 축구 A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빅토르 헤네스 감독이 이끄는 파라과이는 세대교체를 단행 중이다. 21명 중 A매치 10경기 이하 출전 선수가 15명에 이른다. 넬손 발데스(프랑크푸르트), 에드가 베니테스(툴루카), 크리스티안 리베로스(그레미우) 등이 빠졌다.
↑ 파라과이의 간판공격수 로케 산타크루스. 사진(오스트리아 빌라흐)=AFPBBNews=News1 |
가장 눈에 띄는 건 산타크루스다. ‘꽃미남’으로 유명한 그는 바이에른 뮌헨, 블랙번,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었던 파라과이의 간판 공격수다. 지난달 7일(현지시간) UAE전에서 A매치 100경기 출전 기록을 세웠다. 그는 주장 완장을 차고 한국전에 나설 전망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에선 60위로 63위의 한국보다 3계단 위다. 2014 브라질월드컵 남미지역 예선에서 최하위에 그쳤던 파라과이는 2018 러시아월드컵을 대비해 개편 중이다. 올해 A매치 성적표는 1승 2무 1패다. 한국과 역대 A매치 전적에서는 1승 3무 1패로 팽팽했다.
※파라과이 축구 A대표팀 방한 명단
GK : 안토니 실바(3 데 페브레로) 호엘 실바(구아라니) 베르나르도 메디나(헤네랄 디아스)
DF : 파블로 아길라르(클럽 아메리카) 이반 피리스(우디네세) 구스타보 고메스(라누스) 루이스 카르도소(모렐리아) 레오나르도 카세레스(나시오날) 다비드 멘도사(나시오날)
MF : 빅토르 카세레스(플라멩고0
FW : 로케 산타크루스(말라가) 데를리스 곤살레스(바젤) 크리스티안 오벨라르(올림피아) 훌리안 베니테스(나시오날) 세실리오 도밍게스(솔 데 아메리카)
[rok1954@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