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 후원 계약
'마린보이' 박태환이 영국 수영용품 브랜드 스피도(SPEEDO)와 용품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6일 스피도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수앤인터내셔널은 스피도와 박태환의 용품 후원계약 사실을 전했다. 스피도 측은 박태환에게 훈련 및 대회 참가에 필요한 수영용품과 스포츠 의류를 후원하고 아시안게임을 비롯한 모든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할 경우 포상금을 지급한다.
↑ 박태환 후원 계약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인천문학박태환수영장)=MK스포츠 DB |
수앤인터내셔널 이광호 대표는 “그간 박태환 선수가 신기록을 수립할 때마다 항상 스피도의 후원이 큰 역할을 해왔다. 앞으로 내년 세계선수권대회와 2016 브라질 리우올림픽까지 후원을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태환은 “스피도가 세계적인 메달리스트들과 함께 해왔다는 점에서 '팀 스피도'의 일원이 된 것에 자랑스럽다. 모국인 한국에서 아시안게임을 준비하고 있던 시점이라 더욱
박태환 후원 사실에 대해 네티즌들은 “박태환 후원, 드디어 축하합니다.”, “박태환 후원, 쑨양 보고 피식 웃은 게 엊그제 같은데”,“박태환 후원, 진짜 앞으로 걱정 없이 수영하겠구나”,“박태환 후원, 정말 잘 돼서 다행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