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베네수엘라전] 이동국 선발 출격…9번째 센추리클럽 가입

기사입력 2014-09-05 19:03

[매경닷컴 MK스포츠(부천) 이상철 기자] ‘라이언킹’ 이동국(전북)이 베네수엘라전에 선발 출격한다. 100번째 경기를 채우면서 센추리클럽(A매치 100경기 출전)에도 가입했다.
이동국은 5일 오후 8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베네수엘라와 평가전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다. 신태용 코치의 공언대로 이동국은 4-1-2-3 포메이션의 맨 위에 선다.
이로써 이동국은 센추리클럽에 가입했다. 지난해 6월 이란과의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을 끝으로 멈췄던 그의 A매치 기록도 99경기에서 100경기로 늘었다. 역대 9번째 센추리클럽 가입자로 2011년 박지성 이후 3년 만에 탄생했다.
이동국은 5일 베네수엘라전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다. A매치 100번째 경기로 센추리클럽에 가입했다. 사진(부천)=천정환 기자
↑ 이동국은 5일 베네수엘라전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다. A매치 100번째 경기로 센추리클럽에 가입했다. 사진(부천)=천정환 기자
베스트11은 예상대로였다. 하루 전날 공개 훈련에서 주전을 뜻하는 조끼를 입었던 이들이 모두 선발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동국의 좌우에는 손흥민(레버쿠젠)과 조영철(카타르SC)가 서서 스리톱(3-Top)을 형성한다. 이청용(볼튼)은 측면에서 중앙으로 이동해 이명주(알 아인)와 함께 공격적인 임무를 맡는다. 그 밑에는 기성용(스완지 시티)가 공수를 조율한다.
김민우(사간 도스)와 차두리(서울)가 측면 수비를,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과 김주영(서울)이 중앙 수비를 책임진다. 골문은 김진현(

세레소 오사카)이 지킨다.

※한국의 베네수엘라전 선발 출전 선수 명단
GK :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 : 차두리(서울) 김주영(서울)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김민우(사간 도스)
MF : 이명주(알 아인)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볼튼)
FW : 조영철(카타르SC) 이동국(전북) 손흥민(레버쿠젠)
[rok1954@maekyung.com]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