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서윤 인턴기자] 서울 -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이하 EA코리아, 대표 한수정)는 28일부터 시작되는 ‘EA SPORTS™ FIFA Online3(이하 ‘FIFA 온라인 3’)’의 첫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인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2014’의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관객대상 결승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16일 막을 내린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4’의 치열한 토너먼트를 거쳐 올라온 한국 대표팀 ‘컴온’을 비롯해 아시아 7개국의 6개 국가대표 팀의 대결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개최 전부터 e스포츠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8월 3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되는 결승전은 e스포츠 팬이 아니더라도 현장을 찾은 관객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어 폭발적인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지난 14일 공개된 결승전 이벤트 매치 ‘박지성, 신지혜와 함께 하는 한판 승부!’는 이미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참가신청 진행 중이다. SNS 댓글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4명의 유저들이 각각 ‘박지성 선수 팀’,‘신지혜(SPOTV) 아나운서 팀’으로 2명씩 투입되어 6분간 3:3 매치를 겨루는 이른바 ‘대박’ 이벤트다. 박지성 선수의 대회 축하인사와 시축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 결승전 당일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가 축하무대를 장식한다. ‘달링(Darling)’, ‘썸씽(Something)’ 등 다수의 곡을 히트시키며 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걸스데이는 현장을 찾은 관객들을 위해 최고의 축하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걸스데이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과 모바일게임 ‘영웅의 군단’의 홍보모델로 활동하는 등 평소 게임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기로도 유명하다.
이 밖에도 열혈 응원왕을 뽑는 응원 이벤트와 관객 대상 퀴즈 이벤트, 선착순 입장객 경품 증정 등 현장에서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넥슨 캐시, 선수카드, 경험치 이전권, 박지성 선수의 친필 싸인이 담긴 유니폼과 축구공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현재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의 공식 홈페이지(http://invitational.fo3.nexon.com)에서 참여 가능한 우승국가 예상 이벤트에 지원한 관객들과 서포터즈에 지원한 유저들에게도 선택한 팀의 승패 여부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차별적으로 지급한다.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은 FIFA 온라인 3의 첫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로 대한민국,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7개국의 6개 FIFA 온라인 3 국가대표팀이 참가할 예정이며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된다. 조별 예선전은 28일(목), 29일(금) 이틀 간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결승 본선은 30일(토)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다.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은 전 경기 모두 SPOTV 게임즈(GAMES)와 SPOTV+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 아프리카TV, 텐센트 게임 아레나(Tencent Game Arena), 가레나 톡톡(Garena Talktalk), 유투브(Youtube.com), 참가국들의 FIFA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 등 케이블TV 채널, 동영상 플레이어, 모바일 메신저 등 다양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와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공식 홈페이지(http://invitational.fo3.nexon.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evelyn1002@ma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