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언론 "홍명보 전술 패배"…한국 16강 진출 경우의 수는?
↑ 한국 벨기에 / 16강 진출 경우의 수 / 사진=MK스포츠 |
벨기에 언론이 한국의 경기력을 혹평했습니다.
벨기에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르트'는 23일(이하 한국시간) 한국이 2-4로 참패한 것에 대해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 패배를 이끌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매체는 "한국의 홍명보 감독은 전술에 전혀 변화를 주지 않았다"며 꼬집었습니다. 이어 H조의 현재와 전망에 대해 "알제리는 한국전 승리로 H조 2위로 상승했다. 반면 한국은 16강 탈락이 확정된 상황은 아니지만, 자력으로 16강 진출이 어려워진 만큼 이미 탈락이라고 본다"고 전망했습니다.
한국의 16강 진출 경우의 수는 실제로 매우 적습니다.
1무1패를 기록한 한국은 벨기에(2승) 알제리(1승1패)는 물론 러시아(1무1패)에 골득실에 뒤져 조 최하위를 기록 중입니다. 한국은 27일 벨기에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이겨도 자력으로 16강 진출은 힘든 상황입니다.
한국이 벨기에를 2점차로 이기더라도 알제리가 러시아에 이기면 진출 할 수 없습니다. 알제리와 러시아가 비기면 한국과 알제리의 골득실을 비교해야 합니다. 러시아가 알제리를 이길 경우에는 러시아와 한국의 골득실을 비교해야 합니다.
정리하면 한국의 16강 진출
한국 벨기에 16강 진출 경우의 수에 대해 누리꾼들은 "16강 진출 경우의 수, 벨기에는 확정이고 한국 어떡해" "16강 진출 경우의 수, 한국 벨기에 꼭 이겨야하는데" "16강 진출 경우의 수, 한국 벨기에 이겨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