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브레가스 첼시 이적 / 사진=첼시 공식 홈페이지 |
파브레가스, 첼시로 이적 확정…"EPL에서 끝내지 못한 일이 있다"
'파브레가스 첼시 이적'
세스크 파브레가스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로의 이적을 확정했습니다.
첼시는 1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FC바르셀로나 미드필더 파브레가스의 영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파브레가스의 계약 기간은 5년이며 유니폼 등번호는 4번으로 결정됐습니다. 이적료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영국 언론들은 그의 이적료로 2700만 파운드(한화 약 462억 원)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서 파브레가스는 2011년 아스날을 떠나 전격적으로 꿈에 그리던 바르셀로나에 입성했습니다. 이후 팀의 프리메라리가 우승에 일조하며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시즌 종료 후 팀의 대대적인 개편 작업 소식이 전해졌고 파브레가스의 이적설도 불거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파브레가스는 "3년 간 환상적 시간을 보내게 해 준 바르셀로나에 감사를 표한다. 위대한 팀에서 뛴 것에 대해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EPL에서 끝내지 못한 일이 있고, 지금이 돌아오기에 적당한 시기라고 생각했다. 여러 제안들을 고려한 끝에 첼시가 내게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첼시는 트로피를 향한 야망이 있는 팀이다. 훌륭한 선수들과 최고의 감독을 보유하고 있다. 하루라도 빨리 첼시를 위해 뛰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주전 경쟁에 어려움을 느끼며 끊임없이 이적설이 돌았던 파브레가스는 결국 친정팀 아스널이 아닌 첼시의 푸른 유니폼을
한편, 파브레가스는 2014 브라질월드컵 스페인 대표팀 명단에 포함돼 브라질에 머물고 있습니다.
파브레가스 첼시 이적 소시에 누리꾼들은 "파브레가스 첼시 이적, 5년 계약에 이적료가 예상만해도 어마어마하네" "파브레가스 첼시 이적, 대박이네" "파브레가스 첼시 이적, 활약 기대할께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