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명보호 브라질 입성/사진=MK스포츠 |
'홍명보호 브라질 입성'
홍명보호가 드디어 브라질 베이스 캠프에 입성했습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일 오전 11시 25분쯤(이하 현지시간) 2014 브라질 월드컵 베이스캠프가 마련된 브라질 파라나주의 포스 두 이구아수에 도착했습니다.
공항에 도착한 대표팀은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전용 버스를 타고 숙소인 버번 카타라타스 컨벤션 리조트로 이동했습니다.
붉은 티셔츠를 갖춰 입은 교민 수십명의 환대를 받은 태극전사들은 이들과 잠깐 기념사진을 찍은 뒤 숙소에 짐을 풀었습니다.
이날 대표팀은 FIFA 규정에 따라 이구아수 캠프의 전용 훈련장인 플라멩구 스타디움에서 첫 공개 훈련을 했습니다.
한편 17일 오후 6시 쿠이아바의 판타나우 경기장에서 열릴 러시아와의 첫 경기는 16강 진출을 가늠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전입니다.
쿠이아바까지의 이동 시간 등을 고려하면 러시아전을 앞두고 대표팀이 훈련에 매진할 수 있는 시간은 불과 5일입니다.
이 기간에 홍명보호는 지난 9일 가나와의 마지막 평가전(0-4 패)에서 드러난 수비 조직력 불안, 세부 공격전술 실종, 컨디션 저하 등 산적한 문제점들을 해결해 내야 합니다.
앞서 이번 전지훈련의 성과에 대해 "선수들의 컨디션이 많이 올라와 개인적으로 만족한 훈련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금 선수들의 몸 상태는 90% 이상 올라왔다. 지난 튀니지전을
홍명보호 브라질 입성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홍명보호 브라질 입성 대한민국 실전에 강한 모습 보여주길" "홍명보호 브라질 입성 불안하면서 기대되네..." "홍명보호 브라질 입성 홍명보호 제발 반전을 기대합니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