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일본이 가가와 신지(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혼다 게이스케(AC 밀란)이 포함된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 명단을 확정했다.
일본축구협회는 12일 브라질월드컵에 참가할 23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큰 이변은 없었다. 가가와, 혼다를 비롯해 하세베 마코토, 기요타케 히로시(이상 뉘른베르크), 엔도 야스히토(감바 오사카), 오카자키 신지(마인츠), 나가토모 유토(인터 밀란) 등 주축 선수들이 모두 이름을 올렸다.
↑ 일본의 알베르토 자케로니 감독. 사진=MK스포츠 DB |
반면, 하베나르(비테세), 호소가이 하지메(헤르타 베를린), 이누이 다카시(프랑크푸르트), 나카무라 겐고(가와사키 겐고), 구리하라 유조(요코하마 F마리노스) 등은 눈물을 흘렸다.
일본은 오는 27일 키프로스를 상대로 월드컵 출정식을 가진 후 미국 플로리다주로 떠나 적응 훈련을 갖는다. 코스타리카(6월 3일) 및 잠비아(6월 7일)와 평가전을 치르고 브라질에 입성한다.
일본은 브라질월드컵에서 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 그리스와 함께 C조에 편성됐다.
※일본의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 명단
GK: 가와시마 에이지(스탕다르 리에쥬), 니시카와 슈사쿠(우라와 레즈), 곤다 슈이치(FC 도쿄)
DF: 우치다 아쓰토(샬케), 나가토모 유토(인터 밀란), 곤노 야스유키(감바 오사카), 요시다 마야(사우스햄튼), 사카이 고토쿠(슈투트가르트), 사카이 히로키(하노버), 모리시게 마사토(FC 도쿄), 이노하 마사히코(주빌로 이와타)
MF: 하세베 마코토, 기요타케 히로시(이상 뉘른베르크), 엔도 야스히토(감바 오
FW: 가키타니 요이치로(세레소 오사카), 오카자키 신지(마인츠), 오사코 유야(1860 뮌헨), 사이토 마나부(요코하마 F마리노스), 오쿠보 요시토(가와사키 프론탈레)
[rok1954@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