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임성일 기자] 한국축구과학회(회장 김용진)가 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함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축구에 관련된 이론적·실무적·과학지식을 결합해 축구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한국축구과학회는 오는 5월9일 개최되는 한국축구과학회의 국제컨퍼런스에 앞서 한국축구의 발전방안을 주제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축구과학회가 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함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 한국축구과학회 제공 |
축구를 사랑하는 많은 대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심리학·인문학·사회학·영양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과의 연계를 통해 한국축구의 미래 발전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평소 한국축구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진 젊은 인재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축구협회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대학생은 PPT 20장 내외, 대학원생은 10-20장의 소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39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한축구협회 회장상으로 수여하는 대상 입상자는 국제컨퍼런스에서 발표할 기회를 갖는다. 공모 기간은 4월30일까지며 시상은 국제컨퍼런스가 진행되는 5월9일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한국축구과학회는 2011년 6월 한국축구의
[lastuncle@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