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전성민 기자] 한화 이글스가 2014 시즌을 새롭게 시작한다.
한화는 26일 "2014 시즌 홈개막에 맞춰 새로운 홈페이지를 3월 26일에 오픈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팬과의 소통 및 즐거움, 그리고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컨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야구친구 제휴를 통해 전경기 프리뷰 및 리뷰를 제공하고, 기존에 인기리에 연재되던 최훈, 장이 작가의 웹툰외에도 황지성 작가 웹툰을 추가로 연재한다. 구성은 최신 트랜드에 맞는 타임라인 방식을 적용하여 팬들의 컨텐츠 접근성을 향상하였다.
그 외에도 팬들이 직접 경기수훈선수를 뽑아 시상하는‘팬 어워드’, 구장에 자신의 이름을 새길 수 있는‘이글스 응원벽돌' 등의 다양한 컨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팬들의 소통과 즐거움을 위해 홈페이지 접속에 따라 즉석경품이 제공되는 ‘출석체크이벤트’ 및 ‘원정응원함께가기’, ‘회원장터’, ‘팬아이디어' 게시판 등을 운영하게 된다. 한화팬들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의견과 아이디어들을 구단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선수정보는 인포그래픽으로 능력치를 표현하여 보는 이의 즐거움을 더하였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의 편의성도 강화하였다. 기존에 티켓링크 (http://www.ticketlink.co.kr)에서만 가능하던 예매는 홈페이지회원에 한해 구단홈페이지에서도
한편, 모바일앱은 4월 중순경 공개할 예정이며, 새로운 홈페이지 주소(http://www.hanwhaeagles.co.kr)는 이전과 동일하다.
[ball@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