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 MVP 유력' 안현수 귀화 이유는?…우나리와 이미 부부 관계 "깜짝!"
'소치 MVP' '안현수 귀화 이유' '안현수 우나리 혼인신고'
'쇼트트랙 황제' 안현수가 우나리와 이미 혼인신고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현수는 22일(한국시각) 쇼트트랙 남자 500m와 계주 5000m에서 금메달을 따고 대회 3관왕에 오른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저희가 결혼식만 안 올렸을 뿐이지 부부 관계다. 한국에서 혼인 신고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안현수는 "그동안 조심스러웠던 것은, 내가 당연히 좋은 성적을 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야 내가 한 결정에 옆에 있는 사람이 피해를 덜 받을 것 같았다. 옆에 있는 사람이 힘들지 않기를 바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안현수는 지난 22일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쇼트트랙 5,000m 계주에서 월등한 기량을 선보이며 러시아팀의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이로써 안현수는 개인전 500m·1,000m 금메달, 1,500m 동메달을 포함해 3관왕에 오르며 금메달 3개 동메달 1개로 이번 대회 전종목을 통틀어 최고의 성적을 올렸습니다.
2006년 토리노 올림픽에서도 3관왕(1,000m·1,500m·5000m 계주)에 올랐던 안현수는 동계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2개 대회 3관왕에 오른 '전인미답'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더불어 안현수는 이번 대회 500m 우승으로 쇼트트랙 역사상 처음으로 전 종목을 석권한 선수가 됐고, 총 8개의 올림픽 메달을 보유하면서 안톤 오노(미국)가 가진 역대 올림픽 쇼트트랙 최다 메달 기록(8개)과 타이를 이뤘습니다.
여기에 개인통산 금메달 6개·동메달 2개로 여자부의 왕멍(중국)이 갖고 있던 개인통산 올림픽 쇼트트랙 최고 성적(금4·은1·동1)을 갈아치웠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안현수가 차지한 금메달 3개는 한국팀
소치 MVP·안현수 귀화 이유·안현수 우나리 혼인신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소치 MVP·안현수 귀화 이유·안현수 우나리 혼인신고까지? 온통 빅토르 안 소식이네" "소치 MVP·안현수 귀화 이유·안현수 우나리 혼인신고, 이번 MVP 당연히 안현수지!" "소치 MVP·안현수 귀화 이유·안현수 우나리 혼인신고, 그럴 줄 알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