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임성일 기자] K리그 각 구단 대표 및 실무 담당자 33명이 J리그 클럽의 지역밀착 활동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18일 일본으로 출국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 J리그의 지역밀착 활동 우수 클럽에 대한 벤치마킹을 실시한다. 지금껏 프로연맹이 구단과 함께 진행한 해외 벤치마킹 중 최다인원이 참가한다. 일정 동안 J리그 총 3개 클럽을 찾아 지역밀착 활동에 대한 실사례 연구를 통해 K리그의 지역밀착 활동 모델 개발에 기초로 활용할 계획이다.
↑ K리그 각 구단 대표 및 실무 담당자 33명이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 J리그의 지역밀착 활동 우수 클럽에 대한 벤치마킹을 실시한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
마츠모토 야마가는 지역사회와 강한 유대를 바탕으로 최근 7년 사이 평균 입장관중이 550%(2007년 2,000명 → 2013년 11,000명) 가까이 증가한 팀이다. 쇼난 벨마레는 지자체와 연계한 종합형 스포츠클럽을 운영하며 지역민의 생활 전반에 지역의 동반자라는 인식이 강하게 자리 잡았다. 제프유나이티드 치바는 J2로 강등된 이후에도 지역밀착 활동 강화를 통해 관중이 증가한 대표적인 클럽이다.
프로연맹은 ‘디비전별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J리그 벤치마킹을 시작으로 매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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