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독일 스위스’ ‘2014 브라질 월드컵’
오늘(12일) 오전(한국시간) 치러진 브라질 월드컵 유럽 예선에서 벨기에, 독일, 스위스가 추가로 본선행 티켓을 획득했습니다.
벨기에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의 유럽 예선 A조 9차전에서 로멜루루카쿠(에버턴)의 멀티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해서, 8승 1무(승점25)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벨기에는 남은 한 경기 결과에 상관 없이 크로아티아(승점 17)를 제치고 브라질 월드컵 본선 진출이 확정 됐습니다.
독일도 C조 예선 9차전 아일랜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사미 케디라(레알 마드리드), 안드레 쉬를레(첼시), 메수트 외질(아스날)의 연속골로 3-0로 완승을 거뒀습니다. 8승 1무(승점 25)를 거둔 독일은 스웨덴(승점 20)을 제치고 본선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E조에서는 스위스가 알바니아와의 원정 경기에서 세르단 샤키리(바이에른 뮌헨), 미셸 랑(그라스호퍼)의 연속골로 2-1로 승리했습니다. 6승 3무(승점 21)를 거둔 스위스는 아이슬란드(승점 16)를 꺾고 본선 진출에 합류했습니다.
이로써 본선 티켓 13장이 걸린 유럽에서는 이탈리아와 네덜란드에 이어 다섯 개 나라가 본선행
‘벨기에 독일 스위스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 진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벨기에 독일 스위스, 본선 진출 팀 소식이 전해지니 벌써 흥분된다” “벨기에 독일 스위스, 우리나라와 겨룰 팀들이 정해졌다 이거지” “벨기에 독일 스위스, 이제 본선진출 팀이 다 정해진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2014 브라질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