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 본진 '약속의 땅' 더반 입성
2018 동계올림픽 유치를 노리는 평창의 대표단 본진이 남아공 더반에 입성했습니다.
▶ 이 대통령 더반으로…평창유치 '진두지휘'
이명박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진두지휘하기 위해 오늘(2일)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떠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는 6일 직접 프리젠테이션에 나서 평창이 가진 비교우위점을 설명하고, IOC 위원들을 설득할 계획입니다.
▶ 무더위 계속…내일부터 다시 장맛비
장마가 주춤한 가운데 주말인 오늘도 대구가 33도, 서울이 30도까지 올라 무덥겠습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장맛비가 시작되는데, 특히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 일산 대형마트서 인부 4명 질식사
오늘 새벽 일산 이마트 탄현점 하역장에서 터보냉동기를 점검하던 인부 4명이 숨졌습니다.
누출된 냉매가스에 이들이 질식사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 스트로스 칸, 가택연금 해제
호텔 객실청소 담당 여종업원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됐던 스트로스-칸 전 IMF 총재가 가택 연금에서 풀려났습니다.
피해 여성의 진술에 대한 신빙성이 의심된다는 검찰의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 뉴욕증시 제조업 지표 호전에 상승
뉴욕증시는 미국의 제조업 지표 호전으로 투자심리가 호전되면서 5일째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 한나라, 오늘 전국위원회 다시 소집
한나라당이 전당대회 규칙과 관련된 당헌을
오늘 의결이 무산되면 이틀 앞으로 다가온 전당대회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최경주, PGA 투어 2R 단독 선두
최경주가 PGA 투어 AT&T 내셔널 2라운드에서 단독 선두에 나섰습니다
위창수도 미국의 저스틴 레너드와 크리스 라일리 등과 함께 공동 2위를 기록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