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린턴 "한국 대응조치 전폭 지지"
클린턴 장관은 북한의 잘못에 국제사회가 엄정하게 대응하는 것이 북한을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는데 도움이 된다며 한미간 적극 공조를 강조했습니다.
▶ 북 '확성기 방송하면 개성공단 위험'
북한은 확성기 방송을 재개하면 개성공단 폐쇄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경협사무소는 문을 닫았고 적십자와 해운 통신망도 단절됐습니다.
▶ 서해 북한선박 어제 첫 퇴거 조치
어제 우리 수역으로 진입하는 북한 선박이 처음 퇴거 조치됐습니다. 국방부는 경고통신 끝에 북한 선박이 해상항로를 우회해서 항해했다고 밝혔습니다.
▶ 중국 "천안함 조사결과 분석 중"
중국 외교부는 천안함 조사결과를 평가 분석하는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한중일 정상회담에서 천안함이 다뤄질 거라는 점도 공식 확인했습니다.
▶ '달러 공급' 발표…금융 진정세
정부는 달러 유동성을 충분히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시장 진정기미를 보이고 있지만 환율 아직도 상승심리가 강합니다.
▶ 134명 내주 교단 축출…전교조 반발
민노당에 가입한 혐의로 파면ㆍ해임될 전교조 교사 134명 전원이 다음 주부터 교단에 서지 못합니다. 전교조는 98명은 처벌대상이 아니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 시민 후원금 '유흥비 등 사용' 구속
촛불집회 당시 시민 후원금 7천만 원을 모아 유흥비나 사무실 임대료 등으로 사용한 시민단체 관계자가 횡령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 '정글칼' 휘두른 태국 폭력조직 적발
경기 경찰은 화성과 광주 일대에서 1미터짜리 정글칼을 휘두르며 폭력을 휘두르고 영업을 방해한 태국인 조직을 적발해 21명을 입건하고 9명을 수배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