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인제대,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기사입력 2024-11-06 14:47 l 최종수정 2024-11-06 14:49
"대학과 지역 산업 경쟁력 동시에 강화"
비수도권 최초 인제엔젤투자클럽 설립

인제대 산학협력단 정관수 본부장이 수상하고 있다. / 사진 = 인제대 제공
↑ 인제대 산학협력단 정관수 본부장이 수상하고 있다. / 사진 = 인제대 제공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24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오늘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산학연협력 EXPO'에서 인제대는 교원 창업 지원 플랫폼을 통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인제대 산학협력단은 창업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창업기업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스피메드(신재국 교수)와 ㈜넥스세라(박세광 교수)는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 아기유니콘200'에 선정됐고, ㈜티아이(문성혁 교수)는 백내장 수술기구 '아이메스'로 CES 혁신상 3관왕과 국제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의과대학, 창업지원단, 김해강소특구사업단 등과 연결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교육·연구·창업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했습니다.

비수도권 최초로 인제엔젤투

자클럽을 설립해 500억 원대 펀드 운영과 벤처투자 교류를 확대하며 대학과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손근용 단장은 "교원 창업은 대학과 지역의 산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지역 내 활발한 네트워킹과 협력을 통해 산업 클러스터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 안진우기자 tgar1@mbn.co.kr ]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