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강수량은 전북에 최고 30mm, 그 밖의 전국에는 5에서 20mm로 양은 많지 않겠습니다.
오늘도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은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서울은 한낮에 18도 선에 그치며 평년 기온을 5도가량 밑돌겠는데요. 그래도 어버이날인 내일부터는 하늘이 차차 개겠고 기온도 오름세에 접어들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중부 서해안과 강원 산지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요. 동해안으로는 너울성 파도가 강하게 밀려들겠습니다.
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2.8도, 부산은 15.9도로 어제 아침보다 낮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 대구 18도, 대전과 광주는 17도 등 대부분 20도를 밑돌며 선선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주말과 휴일 사이에는 또다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기온 변화가 무척 심한 요즘이죠? 이럴 때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제철 음식으로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5~6월까지 제철인 매실이 있습니다. 매실은 매실청, 매실주, 매실장아찌까지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고요. 유기산이 풍부해서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소화 불량 해소와 피로 회복, 식중독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5월의 대표적인 보양 식품인 장어도 있습니다. 장어에 함유된 콜라겐과 비타민E는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고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비 #선선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