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향 소통 기반 창의적 캠페인 성과
![]() |
↑ 부산시청 전경 / 사진 = 부산시 제공 |
부산시는 제11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의 2개 부문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비즈니스계의 오스카'라 불리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9개국 기업, 단체의 혁신적인 업적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 수준의 비즈니스상입니다.
올해는 25개국에서 1천 편 이상의 작품을 출품했으며, 전 세계 100여 명의 경영자가 작품을 심사해 금상, 은상, 동상의 스티비상 수상자를 선발했습니다. 시상식은 5월 2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립니다.
부산시는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도시 자부심 발굴·공유 캠페인 '부산바이브'를 이번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 출품해 ▲'고객서비스 경영, 기획, 실행 혁신상-정부' 부문에서 1위인 금상을, ▲'지역사회 홍보 또는 공공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혁신상' 부문에서 3위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부산바이브 캠페인은 도시의 자부심을 소재로 시민참여 캠페인을 추진한 전국 최초의 사례로, 시는 2022년과 2023년 추진한 성과를 제출했습니다.
2개 부문에서의 수상은 일방적인 정책 홍보가 아닌 시민과의 진정한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창의적 캠페인을 추진한 성과라고 밝혔습니다.
스티비상 회장 매기밀러(Maggie Miller)는 "올해 수상한 조직은 혁신에 전념하고 있음을 입증했으며, 우리는 이들의 인내와 창의성에 박수를 보낸다"라고 밝혔습니다.
김재학 부산시 대변인은 "시민에게 높은 호응을 받
[ 안진우기자 tgar1@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