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관도 '안동 김씨 익원공파 25대손'으로 같아
게임 관련 유튜버가 22대 총선 경기 고양갑 더불어민주당 김성회 당선인과 동명이인으로 인한 해프닝을 겪었습니다.
↑ 사진 = '김성회의 G식백과'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
어제(11일) 유튜브 채널 '김성회의 G식백과'에는 '댓글 그만 다세요 300번째 말씀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에서 채널 운영자인 '유튜버 김성회' 씨는 "민주당 지지자 여러분들, 특히 고양갑 유권자 여러분들, 승리해서 기쁘신 건 알겠지만 제가 아니다"라며 "하필 선거 당일 게임 관련 영상이 업로드됐는데 여기에 '김성회님 당선 축하드려요' 라는 댓글이 백 개 넘게 달려서 안 되겠다 싶어서 이 영상을 올린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저는 김성회인데, 그 김성회가 아니다. 얼굴이 똑같은데 무슨 소리인가 싶겠지만, 저도 참 그게 신기하지만 하여튼 제가 아니다"라고 거듭 항변했습니다.
게임 개발자 출신으로 유튜브에서 게임 관련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 김성회 씨와 민주당 김성회 당선인은 이미 누리꾼들 사이에서 닮은 꼴로 유명합니다.
↑ 사진 = '김성회의 G식백과'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
심지어 본관도 '안동 김씨 익원공파 25대손'으로 같은 종친이라 더욱 오해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성회 씨는 "저는 '겜성회'라고 부르고, 민주당 그 분은 '좌성회'나 '민성회'라고 부른다"며 "참고로 한나라당 때 국회의원을 했던 '우성회' 김성회(1956년생)도 계시는데, 이 분도 '회(會)'자 돌림 안동 김씨"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 당선자 좌성회 님에게 당선 축하 댓글을 달고 싶으신 분들은 '김성회의 옳은 소리' 채널로 가시면 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당선 축하드린다고 301번째 말씀드리겠습니다", "유전자를 탓하십시오", "이참에 국회로 갑시다" 등의 위트 넘친 댓글을 달았습니다.
↑ 사진 = '김성회의 G식백과' 유튜브 채널 댓글 캡처 |
한편, 이 영상에는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공식 유튜브 채널도 "22대 국회 가즈아"라는 댓글을 달아 더욱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이날 오전 7시 20분 기준 조회수 27만 4,000회를 넘겼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