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수 인양 총력…함미 내일 평택 도착
천안함 함미를 실은 바지선이 내일 새벽 평택 2함대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천안함 함미가 백령도를 떠나면서 군은 함수 인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천안함, 외부 폭발 충격" 잠정 결론
민군 합동조사단은 1차 현장조사에서 천안함 침몰 원인을 외부에 의한 충격으로 잠정결론 내렸습니다.
▶ 군 "사고 원인 밝힐 파편 정밀분석"
박정이 합참발전본부장은 직접적인 원인을 분석할 수 있는 일부 조각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군 당국은 함미가 평택항으로 인양된 뒤 본격적인 선체 조사에 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 김태영 "국가안보 차원의 중대 사태"
김태영 국방부 장관은 천안함 침몰 사건이 국가 안보 차원의 중대한 사태라며 후속조치를 명확하고 단호하게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은 천안함 사고가 수습되는 대로 감사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 뉴욕증시, '골드만 쇼크'로 급락
뉴욕증시가 구글을 비롯한 일부 업체의 기대에 못 미친 실적, 그리고 골드만삭스 기소 파장 등이 악재로 작용하며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 화산재 영향으로 유럽 '항공대란'
아이슬란드 화산 폭발 여파로 영국과 독일 등 유럽 주요 공항이 잇따라 폐쇄되고 있습니다.
항공기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 중 칭하이 지진 사망·실종 1천 561명
중국 칭하이성에서 지난 14일 발생한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지금까지 1천 144명이 숨지고 417명이 실종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 여주군수 2억 원 건네다 긴급 체포
이기수 경기 여주군수가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현금 2억 원을 건네려다 의원 측의 신고로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