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 |
스타벅스코리아는 내일(16일)부터 개인 컵을 이용해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을 달성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에게 스타벅스 NFT(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한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고,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NFT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유값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상 토큰으로, 디지털 자산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특성으로 미술품,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NFT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로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로 디자인됐습니다.
스타벅스는 NFT 발행은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이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 이용 건수는 2020년 1739만 건에서 2021년 2190만 건, 2022년 2530만 건 등으로 매년 가파르게 늘었으며 지난해에는 2,940만 건으로 역대 최대를 경신했습니다.
[장나영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jangnayoungny@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