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이번 추위는 좀처럼 꺾이지 않겠습니다. 한주 내내 강추위가 이어질 텐데요. 특히, 목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4도까지 떨어지면서 더 강력한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중부>오늘 전국 하늘에는 가끔 구름 많겠고요.
<남부>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전남 서부와 제주에는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춘천 영하 14.1도, 안동은 영하 -10.2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청주 영하 1도 등 중부지방은 종일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습니다.
<주간>내일은 늦은 오후 중부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에는 그 밖의 중서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생활정보>당분간 강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동파 사고가 우려되는데요. 동파 사고 예방의 핵심은 바로 보온을 잘하는 것입니다. 먼저, 수도계량기 내부를 헌 옷 등 보온재로 채워주시고요. 뚜껑을 비닐로 덮어 외부 찬 공기를 차단해야 합니다. 또, 자기 전이나 장시간 집을 비울 때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물이 흐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동파 방지에 도움이 되고요.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따듯한 물을 붓거나 헤어드라이기로 서서히 녹여주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한파특보 #강추위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