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치킨에 바퀴벌레 나왔다며 환불 요구
↑ 손님이 양념치킨에서 나왔다며 보낸 벌레 사진 / 사진 =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
한 손님이 배달시킨 양념치킨에서 바퀴벌레가 나왔다며 환불을 요구해 업주가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어제(3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부산 진구에서 바퀴벌레가 나왔다고 환불 요청한 고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부산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점주 A씨는 "밤 11시에 손님이 배달료 3,800원을 내고 치킨을 4만5,000원 어치나 주문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유명한 브랜드의 치킨집이 문을 닫지도 않았는데, 한밤 중 자신의 가게에 주문을 한 점을 이상하다고 느낀 A 씨는 그럼에도 주문을 받았고, 배달기기사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약 2시간 뒤 새벽 1시쯤 배달 애플리케이션 업체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치킨에서 바퀴벌레가 나와 먹다 토해서 버렸다며 손님이 전체 환불을 요구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A씨는 "(업체에) 사진을 보내달라고 해서 봤더니 어디서 캡처한 것인지도 모를, 화질이 구린 바퀴벌레 사진이었다"며 "심지어 (바퀴벌레가) 양념치킨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양념이 하나도 안 묻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가 공유한 사진을 보면 바퀴벌레에는 양념이 묻어있지 않습니다.
A씨는 "사기를 치더라도 기본적인 성의는 있어야 하는 거 아니냐"며 "주소에 호수도 안 적은 게 이상해 배달기사에게 물어보니 '원룸 1층 현관문에 두고 가라'고 해서 그렇게 했다더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달기사의 말을 들은 A 씨는 손님이 '노리고 그랬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A씨는 해당 손님에게 "양념치킨에서 나왔으니 그것만 환불해 주겠다. 전체 환불은 안 된다"며 "1층 현관문 외부에 놔두라고 해서 해달라는 대로 해줬을 뿐인데 그때 들어갔는지 어떻게 아느냐. 왜 일방적으로 가게에만 책임을 묻나"라고 따져 물었습니다.
이에 손님은 "알겠다"고 대답하며 계좌번호를 알려줬다고 합니다.
A씨는 "오늘 식품위생과에서 점검 나왔다"며 "사건 이후로 너무 먼 곳에서 주문이 들어오거나
자영업자들은 해당 소식을 접하고는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양념이 어디로 간거냐", "차라리 벌레를 잡아서라도 넣는 성의라도 보여주든지"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승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iuoooy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