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3연패에 도전하는 남자 축구 대표팀이 정우영의 활약으로 우즈베키스탄을 2대1로 꺾고 결승에 진출해 모레 저녁 일본과 맞붙습니다.
높이뛰기 우상혁은 아시안게임 2연속 은메달을 획득한 가운데, 오늘은 남자야구와 여자핸드볼에서 한일전이 열립니다.
▶ 김행·유인촌 청문회…여야, 격돌 예고
오늘 국회에서는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야당은 두 후보자에 대해 공직자로서 자질이 부족하다며 인사 철회를 요구하고 있어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일, 오늘부터 2차 방류…23일까지 7,800t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2차 해양 방류를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1차 때와 비슷한 양인 약 7,800t의 오염수가 방류될 예정인데, 도쿄전력은 오염수 샘플에서 삼중수소 농도가 기준치 이하로 검출됐다며 방류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 여론조작방지 TF 구성 지시…"수사 의뢰"
한덕수 국무총리가 포털사이트 '다음'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응원페이지 여론 조작 의혹과 관련해 범부처 TF 구성을 지시했습니다.
다음은 해외 IP 2개가 매크로 프로그램을 통해 개입한 정황이 있다며 경찰에 수사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출근길 10도 아래로 '뚝'…산간 첫 서리
밤사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오늘 아침은 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져, 어제보다 출근길이 더 쌀쌀해지겠습니다.
강원도와 경기 북부 일부 산지에는 평년보다 보름 이상 빠른 첫 서리가 내릴 것으로 보이고, 충남 서해안과 제주, 고지대 등에서는 강한 바람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