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칵테일 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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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
"너 그거 마시게?"
국내 음료 시장에서 ‘호불호 끝판왕’으로 불리던 솔의눈이 지난해 판매량이 급증하며 ‘전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500㎖ 페트 출시와 소주 칵테일 인기에 힘입어 솔의눈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70% 증가했다고 어제(27일) 밝혔습니다.
솔의눈은 지난해 2500만캔(240㎖ 캔 환산 기준)이 판매됐습니다. 2021년 이전까지만 해도 매년 약 1500만캔씩 판매됐지만, 지난해 갑자기 인기가 급상승한 것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솔의눈을 섞은 소주 칵테일이 인기를 끈 것이 이 같은 판매량 급증의 이유 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펜데믹을 거치면서 혼술·홈술 트렌드가 확대되고 소주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이 유행하면서 솔의눈이 가성비 좋은 칵테일 베이스로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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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화면 캡처 |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취향에 맞게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로 인해 솔의눈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며 브랜드에 활력이 더해져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500㎖ 페트 제품도 판매량 증가에 한몫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에서 400만개가 판매된 500㎖ 페트 제품이 지난달부터 소매점·대형마트 등 전 채널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어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예림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lanastasia776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