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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사진=한화갤러리아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햄버거 프랜차이즈 ‘파이브가이즈’ 서비스 실습에 나섰습니다.
김 본부장이 직접 현장 서비스 업무에 참여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늘(9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에 걸쳐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2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습니다.
앞서 국내 1호점장 등 한국 파이브가이즈 주요 직원들은 홍콩에서 6주간 실무교육과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다음 달 국내 론칭을 앞둔 가운데 브랜드 유치를 주도한 김 전략본부장이 서비스 전반에 걸쳐 실습에 나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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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사진=한화갤러리아 |
실습 기간 김 본부장은 일반 직원들과 같은 붉은색 유니폼을 입고 앞치마를 둘렀습니다.
밑 작업인 재료 손질부터 패티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과정까지 김 본부장은 현장 트레이너의 주도 하에 서비스 전 과정을 체험했습니다.
김 본부장은 "실습 내내 수제 명품 버거라는 말을 실감했다"면서 "원래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간 완성도 높은 버거라는 걸 이번 기회를 통해 느끼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소스를 뿌리는 방향과 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 컨트롤을 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면서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김 본부장의 경우) 별도 실습 의무는 없지만 브랜드 도입 전반을 주도한 책임자로서 서비스 현장 체험을 통해 론칭 후 국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본부장은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특히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화갤러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브랜드의 출발점인 미국 본토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을 전했습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현지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파이브가이즈 본사와 장기간 협업을 해왔다”면서 “이번 실습 성과를 반영해 국내 고객들에게 오리지널 파이브가이즈의 맛과 서비스를 100%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월 말 문을 여는 파이브가이
파이브가이즈는 2000년대 초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으로 글로벌 매장을 넓혀왔습니다.
아시아 진출 매장으로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한국이 5번째입니다.
[김누리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nu11iee9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