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5박 7일간의 미국 국빈방문을 모두 마치고 오늘 오후 귀국했습니다.
방미 결과를 놓고 민주당은 "대국민 사기 외교"라며 공세에 나섰고, 국민의힘은 "역사적 전환점"이라며 성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SG 폭락' 대주주 인지·공매도 수사 핵심
사상 초유의 4거래일 연속 하한가로 8조 원이 증발한 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에 대해 검찰과 금융당국의 본격 합동수사가 시작됐습니다.
수사팀은 주가 폭락 전 공매도가 급증한 경위와 폭락 직전 대량 매도를 한 대주주가 주가 조작 여부를 사전에 알았는지를 집중 들여다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대낮 음주운전 단속…면허 취소 등 30대 적발
경찰이 경기도 수원 등 수도권 일대 도심에서 오늘 오후 불시에 음주운전 단속을 벌였습니다.
불과 2시간 동안 면허 취소 4건 등 30대 가까운 음주운전 차량이 적발됐습니다.
▶ '우회전 사고' 화물차 기사 집행유예…"엄벌해야"
2년 전 인천에서 우회전 사고로 초등학생을 치여 숨지게 한 화물차 운전자가 집행유예로 풀려나면서 공분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달 인천에서 화물차 우회전 사고로 20대 딸을 잃은 유가족은 가해 운전자에 대한 엄벌을 촉구했습니다.
▶ 러 크름반도 석유저장고 폭발…"대반격 준비 끝"
러시아 점령지 크름반도의 석유 저장고에 드론 공격으로 인한 것으로 추정되는 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봄철 대반격' 준비를 거의 마쳤다고 밝히면서 1년 넘게 이어지는 러시아와의 전쟁에 전환점이 마련될지 주목됩니다.
▶ 황금연휴 관광지 '인산인해'…의료관광 '기지개'
노동절과 어린이날 등 최장 9일 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국내외 주요 관광지에 인파가 몰렸습니다.
중국과 일본도 긴 연휴가 시작되면서 국내 외국인 의료 관광 특수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