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왼쪽부터) (주)페어플레이스 이정윤 대표이사, (주)비듀엔터프라이즈 김수진 대표이사, (주)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 황선남 대표이사/ 사진 = 페어플레이스 제공 |
(주)페어플레이스와 (주)비듀엔터프라이즈, (주)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가 오늘(31일) DMC첨단산업센터에서 콘텐츠 제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먹방과 캐릭터를 접목한 한국 가정식 콘텐츠 <하이유의 하이홈>을 개발합니다.
특히 <하이유의 하이홈>에서는 약 구독자 3,0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도나 DONA’의 메인 크리에이터이자 4개 독립 채널 총 구독자 580만 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유튜버 ‘HIU 하이유’가 실사와 캐릭터 형태로 출연하며 특유의 연기력과 스토리 먹방을 뽐낼 예정입니다.
최근 K-FOOD가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지만,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 또는 산낙지 등 특이한 재료의 음식이 주를 이루고 있는 상황인 만큼 '한국의 집밥'을 다루는 이번 콘텐츠는 한류에도 새로운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기획부터 제작 전반을 주도할 페어플레이스 이정윤 대표이사는 “비듀엔터프라이즈,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먹방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한국 가정식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비듀엔터프라이즈 김수진 대표이
협약식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하이유도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누리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kr50261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