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오늘 중서부와 전북 지역은 종일 공기가 탁하겠고요. 특히, 수도권 지역은 고농도 먼지가 머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가 시행됩니다. 오늘 가급적 야외활동은 자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3>오늘 아침 먼지와 함께 안개까지 뒤엉켜 시야가 더욱 답답합니다. 현재 지도에 붉은색으로 표시된 수도권 서부와 충남, 호남 서해안 지역은 가시거리가 100m 안팎까지 좁혀져 있는데요.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4>이번 한 주간 기온은 갈수록 오름세를 보이겠습니다. 우선, 오늘 서울의 낮 기온 16도까지 오르겠고요. 절기 춘분인 내일은 21도, 모레는 23도까지 오르면서 다소 덥게도 느껴지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2.7도, 대전은 1.9도로 아침은 다소 쌀쌀하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대전과 대구 20도, 광주는 21도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주간>수요일과 목요일에는 남부지방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생활정보>오늘처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때는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좋을까요? 혹시 삼겹살이 떠오르진 않으셨나요? 삼겹살을 먹으면 먼지가 씻겨진다는 이야기,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실제로 과학적인 근거가 없는 속설이라고 합니다. 삼겹살보다는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좋은 미역 등 해조류를 먹는 게 좋고요. 녹차를 마셔주면 중금속이 몸 안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또 배는 폐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초미세먼지 #안개주의 #포근 #굿모닝MBN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