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딸이 그린 '일장기' 아파트에 걸자"는 철없는 엄마...고양시 맘카페 '분노'

기사입력 2023-03-18 17:05 l 최종수정 2023-06-16 18:05
최근 일장기 논란 잦아져

지난 3·1절 세종시의 한 아파트에 일장기가 내걸려 논란이 된 가운데, 오늘(18일) 경기 고양시의 한 온라인 맘카페도 일장기 논란으로 공분을 샀습니다.

오늘(19일) 오전 9시 28분쯤 고양시의 대표적인 맘카페 ‘일산아지매’(회원수 40만 7403명)에는 어린 아이가 그린 듯한 일장기 그림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는 "저희 집 딸이 '검은 줄무늬 있는 것보다 더 깔끔한데 일산 아파트 전 세대가 이걸로 창문에 다 걸어두면 어떻겠냐'고 그러네요”라고 작성하며 논란을 더했습니다.

다른 회원들은 “글 하나로 보는 모든 이들이 스트레스 받는다”며 “이런 건 ‘강퇴’ 못 시키나”라고 분노했습니다. 또 “게시글 보고 손이 떨렸다”, “일본인 아니냐. 일본 커뮤니티로 가시라” 등의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이러한 누리꾼들의 반응에 해당 게

시글은 현재 내려진 상태입니다. 그러나 해당 사진을 지적하는 글은 수백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수많은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세종시 주민들은 지난 3·1절 일장기가 걸린 것에 대한 항의 표시로 3월 한 달 간 아파트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정혜원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whj428@naver.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