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왼쪽)과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김정희 회장(오른쪽)이 3월 17일(금), 아이쿱신길센터에서 열린 생수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와 어제(17일) 아이쿱신길센터에서 생수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전달식에는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과 아이쿱생협 김정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아이쿱생협은 '기픈물 마그네슘강화 생수(330ml)' 약 78만 팩을 혈액관리본부에 전달했습니다.
아이쿱생협의 이번 기부는 'No 플라스틱, Yes 헌혈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생수 88만 팩 기부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졌습니다.
종이팩으로 된 생수를 기부함으로써 헌혈자 탈수 예방은 물론,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조남선 본부장은 "아이쿱생협의 종이팩 생수는 헌혈자의 탈수 예방은 물론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쿱생
김정희 회장은 "이번 기부가 헌혈자분들의 안전과 혈액수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기픈물 생수를 접한 헌혈자분들께서도 'No 플라스틱, Yes 헌혈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훈 기자 no1medic@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