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6일,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해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 정상회담을 합니다.
징용 피해자 배상 문제와 일본의 수출 규제, 지소미아 등 양국 현안이 포괄적으로 논의될 예정인데, 이번 방일에는 재계 총수 등 기업인들도 동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재명 경기지사 시절 비서실장 숨진 채 발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초대 비서실장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 대표 주변 인물의 사망은 이번이 5번째로 사건 현장에선 유서가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북,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한미훈련 겨냥
북한이 어제 오후 평안남도 남포 일대에서 서해 방향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여러 발을 동시에 발사했습니다.
올 들어 4번째 도발로, 다음 주 실시하는 대규모 한미 연합훈련에 대한 불만 표시와 연평도·백령도 등 전략 요충지를 위협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 '학폭'에 입 닫은 학교들…정순신 수사 착수
정순신 변호사 아들의 학교폭력과 대학입시 논란에 대해 서울대와 해당 고등학교 관계자들은 "확인할 수 없다"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경찰은 국가수사본부장 인사검증 과정에서 아들의 학폭 관련 소송을 숨긴 의혹을 받는 정순신 변호사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한낮 최고 26도 '따뜻'…짙은 안개·미세먼지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 최고 기온이 26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같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출근길에는 내륙 곳곳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겠고, 미세먼지 농도는 하루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