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3년 강북구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
서울 강북구는 지난해 지속적 학습수요가 높았던 프로그램과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자 중심 평생학습이 실현될 수 있도록 미래교육, 인문소양, 전문역량, 수요특화 등 분야별 프로그램을 강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합니다.
평생교육법 제5조 및 제16조 및 서울특별시 강북구 평생교육진흥 조례에 따라 강북구민의 평생학습참여 활성화를 위해 강북구 평생학습관은 3월과 4월, 11개 프로그램을 개강합니다.
강북구 평생학습관 운영 프로그램은 ▲직장인과 청년을 위한 토요일 프로그램 '사진, 산책을 찍다', '도전 이모티콘 작가', ▲초등 저학년을 위한 '생태놀이-놀다, 남기다' ▲시니어를 위한 '건강한 워킹, 시니어모델' 등 대상별 프로그램 이외에도 ▲수요와 자원을 특화한 '커피사회-취향저격', '박새로 만나는 공원이야기', '토닥토닥 산책을 쓰다' ▲다가올 미래에 대한 이해와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가상세계 메타버스 체험', '처음 시작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강북구 평생학습관 내 수경재배기를 활용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수경재배와 플랜테리어'는 수요가 지속되는 한 연중 최고 6기까지 진행됩니다.
구 관계자는 "강북구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매월 발행되는 구 소식지를 통해 홍보하고 강북구 늘배움터(www.gangbuk.go.kr/edu) 누리집에서 수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내 삶이 달라지는 교육도시를 위해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할 계획이다"며 "구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동훈 기자 no1medic@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