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측 민간 무인기가 지난해 북한 금강산 일대를 비행하고 촬영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민간 무인기가 남북 경계를 자유롭게 비행했지만, 우리 군은 지금까지도 이 같은 사실은 전혀 몰랐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중, '경유비자' 중단…"한국의 방역 모욕적"
중국이 우리 정부의 코로나 방역 정책에 대한 반발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단기 비자 발급을 중단한 지 하루 만에 경유 비자 면제도 중단시켰는데, 중국 매체들은 한국의 모욕적 대우에 정당한 조치라고 주장했습니다.
▶ 미, 항공 전산 오작동…"수만 편 운항 지연"
미국 전역의 국내선 항공기 운항이 전산 오작동으로 한때 전면 중단됐습니다.
시스템은 복구됐지만 수만 편의 항공편 운항 지연이 발생했고, 백악관은 사이버 공격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윤 "북핵 심각해지면 자체 핵 보유할 수도"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 핵 문제가 더 심각해질 경우 전술핵을 배치하거나, 자체 핵을 보유할 수 있다며 핵무장론을 언급했습니다.
우리 군은 다음 달 북한의 핵 공격 시나리오를 가장한 '확장억제수단 운용연습'을 미국과 함께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 이재명, 오늘 신년 기자회견…영장 청구 고심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으로 검찰조사에 응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 신년 기자간회견을 열고, 민생·안보 등 정국 현안과 자신을 둘러싼 검찰 수사에 대한 입장 등을 밝힙니다.
검찰은 이 대표를 이달 안에 재판에 넘길 것으로 보이는데, 구속영장 청구 여부는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한낮 10도 이상 '포근'…밤부터 전국 빗방울
오늘은 서울의 한낮 기온이 12도, 광주는 16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적으로 평년보다 포근한 초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밤부터는 전국에 비가 내리리고 내일까지 제주 산지엔 최고 200mm 이상, 남해안에도 최고 80mm의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