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BTS 멤버 진(본명 김석진)이 입대한 가운데 군대 커뮤니티가 뜨겁습니다.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는 진의 입대를 앞두고 대국민 국군 소통 서비스 '더 캠프'에 그의 안부를 묻는 게시글을 잇달아 올렸습니다.
한 팬은 "식단 중에 혹시 감자와 마늘, 생선이 들어가는 음식 자주 나오나요?"라고 질문하며 "석진이가 감자나 마늘쪽과 생선에 알레르기가 있다. 그런 음식이 자주 나오는지 여쭤본다"는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이를 확인한 5사단 커뮤니티(캠프)를 운영자 A씨는 "유치원생 아니죠!"라면서 "본인이 식단조절 하게 된다"고 답변했습니다.
운영자의 답을 두고 "좋게 말할 수도 있는데", "걱정하는 마음을 두고 유치원생이라니…" 등의 반응이 나왔습니다.
한편 진을 걱정하는 수많은 게시글에 일부 장병 가족들은 불쾌한 기색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김석진이 누구이기에 (게시판을) 도배하냐. '적당히'라는 단어를 알고는 있냐", "짜증 난다. 여긴 군에 보낸 모든 아들이 무사하길 기도하며 서로 힘든 것을 위로하는 곳인데 자제 부탁한다" 등의 불만을 털어놨습니다.
결국 캠프 방장 A씨는 5사단 커뮤니티 내 'BTS 진 A.R.M.Y' 게시판을 따로 개설해 팬들을 한데 집결한 뒤 공지 게시글을 게재했습니다.
A씨는 "이곳 5사단 캠프방은 5사단에 복무 중이거나 전역한 부모님과 신교대로 입영한 훈련병·가족·친구분들이 가입해 서로 위안과 격려, 응원하는 가족 사랑방"이라며 "방탄소년단 김석진군이 5사단 신교대에 입영하면서 많은 팬분이 캠프방에 가입했고, 제가 팬분들을 위해 따로 게시판을 추가했다"고
이어 그는 "이곳에서 편하게 소통하고 방탄소년단 관련 소식도 공유하길 바란다. 팬들의 성숙한 팬심을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진은 경기 연천군의 육군 5사단 제35보병여단 예하 신병교육대로 입영했습니다. 그의 전역 예정일은 2024년 6월 12일입니다.
[선예랑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unyehra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