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당분간 큰 일교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낮기온은 오늘 19도 내일과 모레 18도로 평년기온을 3~4도가량 웃돌겠지만 해가 지고 나면 금세 쌀쌀해지겠습니다. 모레 아침 기온은 5도로 뚝 떨어져 주 중후반부터 다시 가을 추위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빗방울)내일 중부지방은 오전부터 낮 사이 하늘 표정이 어둡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영서중북부, 충남 북부에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기도 하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늦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먼지)내일은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약한 빗방울에 먼지가 뒤엉키면서 공기질도 좋지 않겠습니다. 충남과 전북은 종일 일평균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수도권은 오전 한때 나쁨 수준 보이겠습니다.
(자외선)내일도 가을볕이 강하진 않겠습니다. 자외선 지수 낮음~보통 정도에 그치겠고 아침 최저기온 대부분 10도 안팎으로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겠습니다. 낮기온 서울과 평창 18도, 대전과 제주 20도, 대구와 광주 21도로 일교차가 무척이나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아침저녁 쌀쌀한 탓에 내일과 모레는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온 차에 대비해 건강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박선아 #MBN날씨 #프레스룸날씨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