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꾼들 "전화했어야…가게가 잘못 대처" vs "애초에 손님 잘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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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한 가게 점주가 배달 어플로 주문한 손님의 '쌀 알레르기 있음'이라는 닉네임을 보고 밥을 뺀 도시락을 보낸 사연이 알려지며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도대체 이건 누가 잘못한 건지 모르겠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 A씨는 "최근 소고기가 포함된 도시락 두 종류를 주문했는데 밥이 없이 배달이 왔다. 두 개 다 밥이 빠져있어서 급하게 편의점 가서 햇반 사서 먹었다"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또 "우동은 불어서 왔다"며 만족스럽지 않은 식사에 별점 3개를 남겼다고 전했습니다.
이후 리뷰를 본 가게 사장은 "죄송합니다. 주문 확인 결과, 요청사항에 닉네임 써주신 것을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으로 잘못 인지해 직원들이 밥을 뺀 것 같다"고 사과하며 "다음부터는 전화 확인으로 (요청사항을) 확실히 알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해당 손님이 리뷰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요청사항에 본인의 배달앱 닉네임과 리뷰이벤트 대가로 받고 싶은 서비스를 함께 적었다가, 가게 측이 이를 오해하며 벌어진 해프닝이었습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전화해서 한번 확인하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이건 무조건 손님 잘못이지", "애초에 저런 닉네임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나쁜 의도로 사용될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가게 점주를 옹호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