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 협력 '지-산-학 공동 클러스터' 구축
"4차 산업혁명, 데이터 경제 융복합 인재 양성"
한신대학교가 국내 최초 학제간(interdisciplinary) 융합 e스포츠 일반 대학원을 개설하고 2023년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한신대학교는 e스포츠 일반대학원 개설을 계기로 관련 분야 전문가 양성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 한신대학교는 국내 최초 학제간(interdisciplinary) 융합 e스포츠 일반 대학원을 개설하고 2023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
특히, 최은경 교수가 교육을 맡은 e스포츠 융합 연구실(ECL)에서는 매주 세미나와 외부 R&D가 진행됩니다. 또, ‘장애인 e스포츠 지역대회 활성화를 위한 종목선정 및 기반 기술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과 지역 사회,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공동 클러스터와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스포츠 융합대학원 교육과정은 e스포츠 교육과 정책, 산업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e스포츠 윤리와 법, e스포츠 글로벌 마케팅, e스포츠 스타트업과 벤처 창업론, e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메타버스 등 다양한 교과목이 편성돼 있습니다.
한신대학교는 매 학기 e스포츠 교양 과목을 운영하면서 e스포츠 세대를 위한 글로벌 창의 인재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e스포츠 동아리와 재학생들은 기성 학문과 e스포츠가 어떻게 융복합되면서 미래 전문 분야로 발전할 수 있는지를 배우는 동시에 스스로 온라인 대회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자기 주도적 온라인 게임 대회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한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