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더 춥겠습니다. 현재 대부분 지역이 10도 안팎을 보이고 있고요. 서울의 기온 7.6도, 대관령은 무려 1.7도까지 뚝 떨어지면서 다시 올가을 가장 추운 날씨를 기록하겠습니다.
<3>평년보다 추운 날씨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도 서울의 아침 기온 7도 선에 머물겠고요. 내일 낮부터는 기온이 오르면서 이맘때 가을 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중부>오늘 오전부터는 전국 하늘이 맑게 드러나겠고요. 강원 산지에는 오늘 새벽까지 초속 25미터 이상의 강풍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남부>또, 서해안과 제주에도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최고>오늘 낮에는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서울 17도, 대전과 광주 19도, 부산은 21도로 어제보다 3도에서 6도가량 높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비 소식없이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생활정보>날씨가 급격하게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 요즘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신경 써주셔야겠는데요. 특히,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질 경우 우리 몸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바이러스에 쉽게 증식되곤 합니다. 먼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쉽고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물을 자주 마시기입니다. 호흡기나 신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게 좋고요. 외출 시에는 겉옷이나 스카프로 체온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또, 몸의 활성화를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굿모닝MBN #일교차주의 #건강생활수칙 #생활정보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