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측 "불편 드려 진심으로 사과"
↑ 논란이 된 맘스터치 홍보 포스터 / 사진=맘스터치 페이스북 |
국내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진행한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 행사에서 적절치 못한 표현으로 논란이 일자 결국 사과하고 행사를 조기 중단했습니다.
지난달 31일 맘스터치는 공지문을 통해 "저희 SNS(소셜미디어)에서 진행됐던 이벤트에 대해 일부 단어 사용으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본 이벤트는 조기종료되며 참여해주신 모든 분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이날 맘스터치는 자사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이라는 제목의 이벤트 공지글을 올렸습니다. 참가자 어머니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캡쳐한 뒤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는 행사였습니다.
문제가 된 것은 행사명 속 ‘애미’라는 표현이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이 어머니와 관련한 행사에 '애미'라는 표현을 쓰는 게 적절치 않다고 지적한 것입니다.
맘스터치가 홍보글에 게재한 포스터에 "애미는 경남지방에서 사용되는 '어미'의 사투리를 활
이에 대해 "마이애미? 애미라는 표현을 이렇게 쓴다고?" "우리 엄마라고 하면 될 걸 왜 굳이 마이애미냐?" "이런 기획도 결재가 되나 보네. 누가 엄마한테 애미라고 하나. 천박한 마케팅" 등의 비판이 잇따랐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