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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주문을 잘못 보고 피자를 크게 만들었다가 뒤늦게 4조각을 빼고 보낸 사장이 손님을 탓하는 답글을 남겨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잠재적 단골손님을 잃은 자영업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글에 따르면 사건의 주인공인 A씨는 한 프랜차이즈 피자 가게에서 포테이토 베이컨 피자 라지 사이즈를 주문했다가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자신이 주문한 음식은 분명 라지 사이즈 피자였는데, 배달 온 음식은 라지 사이즈보다 훨씬 큰 '빅피자'에서 4조각이 빠진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당황한 A씨는 "주문 잘못 보시고 큰 거 만들어서 그만큼 피자 조각 빼서 주시네요"라며 "새로 만들어서 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누가 먹던 거 받은 느낌 들었다"고 리뷰를 남겼습니다.
그러면서 "감자가 크고 두께도 좀 있어서 살짝 덜 익었고, 베이컨도 진짜 조금 들어있었다"면서 휑한 상태로 배송된 피자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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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논란이 과열된 것은 리뷰를 본 사장 B씨가 A씨를 나무라는 듯한 댓글을 달면서부터였습니다. B씨는 "정말 미안하다. 다시 만들면 20분 이상 지체되니 어쩔 수 없었다"면서도 "조각피자도 파는데 그렇다고 큰 걸(빅피자 한 판 전체) 보내면 손님께서 부담스럽지 않겠냐"고 했습니다.
B씨는 "저는 '짠순이'가 아니다. 기분이 안 좋으셔서 별 두 개 주셔도 상관없다"고 하다가도 "우리 가게 그리 마진 좋은 것도 아니고 열심히 땀 뻘뻘 흘려 만들어 보내도 손님으로서는 돈 내고 사니까 상관없다고 하실 것이다. 어떻게 장사하는지 알면 이런 것 못 할 거다"라며 볼멘소리를 했습니다.
이어 B씨는 "장사하는 사람도 말할 권리는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손님의 99%가 빅 피자를 주문하기 때문에 착각할 수도 있다. 이게 왜 기분 나쁜지 이해가 잘 안된다. 제가 (주문) 취소하면 기분 좋았겠냐. 상대방이 실수했다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거 아니냐"고 A씨를 향해 원망을 쏟아냈습니다.
또 "아무도 만진 사람 없고 그대로 4조각
한편, A씨의 사연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큰 피자 보내고 다음에 또 시켜달라고 했으면 단골 됐을텐데", "자기 실수로 크게 만든 거면 다시 만들어 보내는 게 맞지 않나", "대처가 너무 뻔뻔해서 어이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분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