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 스토리텔링, 관광홍보,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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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기상어 이미지 / 사진 = 부산시 제공 |
부산이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핑크퐁 '아기상어'의 고향이 됐습니다.
부산시는 오늘(27일) 오후 더핑크퐁컴퍼니와 '아기상어 고향 부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산시는 글로벌 캐릭터 '아기상어'와 함께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 알리기에 나섭니다.
오늘 협약은 더핑크퐁컴퍼니의 사업다각화 구상과 부산시의 지식재산권 기반 산업생태계 조성 노력이 끌어낸 결과입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최근 오프라인으로 '아기상어 '등 IP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있었고, 부산시는 글로벌 IP를 활용한 클러스터 구축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등을 추진 중이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00억 건을 넘기는 등 전 세계 영유아들의 BTS이자 국내 대표적인 글로벌 IP인 '아기상어'가 부산으로 고향을 정하고, 고향인 부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됐습니다.
부산시와 더핑크퐁컴퍼는 앞으로 '아기상어'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구축 사업 ▲도시 브랜딩 사업 ▲관광 홍보 마케팅 사업 ▲관광 인프라 구축 사업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특히 부산시는 전 세계인들에게 친숙한 '아기상어'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의 전면에 나선다면 엑스포 유치에 큰 힘을 받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승규 더핑크퐁컴퍼니 부사장 겸 공동 창업자는 "국내 대표 해양 도시이자 문화 콘텐츠의 허브인 부산에서 아기상어가 탄생해서 전 세계로 여정을 시작했다는 테마로, 콘텐츠의 스토리텔링적 측면에서 부산시 관광 활성화 및 국제관광동시 브랜드 구축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 위상 또한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형준
[안진우 기자 tgar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