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9~30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 출국합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으로서는 첫 참가로 일본과 호주, 뉴질랜드와 함께 아시아·태평양 파트너국으로 초청됐는데, 윤 대통령의 첫 해외 방문이자 다자 외교 무대 데뷔전으로 주목됩니다.
▶ '경찰국' 신설 계획 발표…김창룡 사의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행안부 내의 경찰업무 조직 신설과 지휘규칙 제정 등 향후 경찰 통제 강화 계획을 오늘 공개했습니다.
이른바 '경찰국' 신설 등 경찰제도 개선자문위원회 권고안에 대한 입장을 밝힌 건데, 다음 달 23일 임기가 만료될 예정이었던 김창룡 경찰청장은 전격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 3분기 전기요금 발표…인상 가능성 '무게'
산업통상자원부가 올해 3분기 전기요금의 연료비 조정단가를 오늘 오후 발표합니다.
올해 1분기에 사상 최대인 7조 7,869억 원의 적자를 냈던 한국전력은 kWh당 33원가량을 조정단가로 정부에 제출했는데, 조정단가가 실제로 인상될 가능성에 무게가 쏠립니다.
▶ 전인지, 여자 PGA 우승…3년 8개월만
전인지가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메이저대회인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 최종합계 5언더파 283타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2018년 10월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이후 3년 8개월 만에 우승컵을 들어 올렸는데, 통산 4승 가운데 메이저대회에서만 3승을 올려 강한 면모를 발휘했습니다.
▶ 장맛비 계속…폭염·열대야 온열질환 주의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내리며 장마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도 전국 곳곳에 비와 소나기가 내릴 전망인데, 당분간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어 온열질환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